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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원격지원에 관한 안내
글쓴이 : 공통 글쓴날짜 : 2015-10-26 오후 1:37:37 조회수 : 1281
내용 :

원격지원에 관한 안내

 

컴퓨터의 이상으로 인하여 강의실에 입장하지 못하거나 수업을 진행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원격지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원격지원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는 없으며, 컴퓨터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강의가 진행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한 방법입니다.

 

1. 원격지원이 필요한 경우

1) 컴퓨터의 운영체제(윈도7 )의 문제로 사이트가 접속이 잘 안되거나 강의실 입장이 잘 안될 경우

2) 컴퓨터의 기타 유사하게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나 Internet Explorer의 문제로 강의실 입장이 잘 안되거나 어려움이 있을 경우

3) 사운드와 비디오(웹캠)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소프트웨어 문제일 경우)

4) 보안프로그램의 차단 등으로 인하여 강의실이 실행이 안 되거나 입장이 안 될 경우

 

 

2. 원격지원 대상이 아닌 경우

1) 컴퓨터의 기계장치(하드웨어)가 결함이거나 고장인 경우(헤드셋(이어폰), 웹캠 포함)

2)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경우: 원격지원도 불가함. 인터넷 공급회사에 연락.

3) 운영체제(윈도)가 깨지거나 손상되어 정상 작동이 안 되는 경우: 원격지원으로 윈도설치 불가

4) 온라인결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온라인결재프로그램 시행되면 보안프로그램 원격지원을 차단하여 원격지원이 안됨.

5) 강의시간표가 잘못되거나 한 경우: 콜센터 소관사항.

6) 필리핀 강사 쪽에서 발생한 문제

 

3. 원격지원 신청 및 가능 시간

1) 신청시간: 신청은 콜센터 업무시간 중 콜센터에 신청하되, 원격지원 희망일 하루 전에 신청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콜센터는 원격지원요청을 접수하여 원격지원 센터에 접수한다.

3) 원격지원 센터의 운영시간은 오전 9~오후 9로 하되, 전일 예약 신청한 경우에 한하여 밤11시까지 지원가능하다.

4) 긴급 상황에 의한 당일신청의 경우도 원격지원 희망시간은 원격지원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 때문에 신청시간보다 30~1시간 후에 가능하다. 강의시작 직전, 혹은 강의시작 후의 원격지원요청은 실효성이 없으므로 스마트폰 수업으로 전환하여 수업을 진행하도록 유도하고, 다음 수업시간 전까지 원격지원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한다.

 

4. 원격지원 신청방법

1) 원격지원신청은 수강생이나 교육지도사가 콜센터에 신청하되, 이름, 아이디, 비번, 문제점, 원격지원희망일과 희망시간을 명기하여 콜센터에 신청한다. 문제가 발생하여 신청하는 경우 모니터 화면을 캡춰(사진촬영)하여 콜센터로 함께 보내면 도움이 된다.

2) 긴급 상황에 의한 당일 신청의 경우는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명기하여 신청하도록 하되, 다른 수강생의 원격지원이 진행 중이거나 하면 바로 처리가 안 될 수도 있으니, 스마트폰 수업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3) 레벨테스트, 혹은 최초 수업 시는 수업시작시간 30분전 원격지원을 강의일 전일에 미리 예약 신청하여 수업 전 점검이 가능하도록 한다.

4) 원격지원신청을 취소 할 경우는 콜센터는 접수 즉시 원격지원담당자에게 취소를 신청하되, 최소한 원격지원 예정시간 1시간 전에 통보함을 원칙으로 한다.

 

5. 원격지원 절차

1) 사이트 내에서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내려 받아 팀 뷰어를 설치 및 실행한다.

2) 에듀퓨처 아이디와 비번, 이름과 팀 뷰어 아이디와 비번, 문제점을 콜센터에 알려준다.

3) 콜센터는 이 정보를 예약시간정보와 함께 원격지원담당자에게 알려준다.

4) 콜센터는 필리핀 콜센터에 해당 아이디로 원격지원 시간에 임시강의실(테스트용)을 열도록 요청한다.

5) 원격지원담당자는 해당 정보에 따라 수강생의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해결내용을 콜센터에 알려준다.(저녁 9시 이후는 다음날 알려줌)

6) 콜센터는 해결내용(해결, 미해결시 문제점)을 수강생과 담당 교육 지도사에게 알려준다.

7) 1~4의 과정을 원격지원 예정시간 5분전까지 완료하여 원격지원에 문제가 없도록 한다.

예약원격지원의 경우 원격지원신청시는 시간을 예약한 후 원격지원 당일 5분전까지 완료하도록 한다.

8) 1~4의 과정의 경우 최소 5~20분 이상까지 시간이 소요되므로, 원격지원 30분 전에 준비를 시작하도록 수강생이나 교육 지도사에게 안내한다.

 

*유의사항: 원격지원은 프로그램의 다운로드와 설치 로그인 등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강의 중에 발생한 문제를 원격지원으로 해결하고자 하지 말고 이 경우는 즉시 스마트폰 수업으로 전환하여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고, 시간을 가지고 원격지원을 요청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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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지원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안내  

  

 

 

 

 


원격지원 프로그램 설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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